수십년 동안 사용해 온 자연적 치료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여름철에 주의해야할 벌레 물림

여름철 벌레

여름철 더위만큼 주의해야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벌레와의 전쟁인데요. 여름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유지하기 위해 모든 종류의 벌레 물림에 대해서 자연적이고 무독성이며 효과적임과 동시에 저렴한 치료법이 있다고 합니다.

여름 더위가 본격적으로 다가옴에 따라 앞서 말씀드렸던 것과 같이 집에서 할 수 있는 수십 년동안 많이 사용해왔고 성공적인 효과를 주었던 벌레 물림에 대한 모든 치료법에 대해서 여러분에게 공유하고 나눠보려고 합니다.

집에 있든 휴가를 갈때든 그리고 야외에 외출을 나가게 된다면 간혹 벌레에 물리는 일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벌레에 물리면 물린 곳이 가렵고 부어오를 수 있기 때문에 물린 부위를 신속하게 치료하는 방법도 중요한 삶의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가정 요법, 흔히 말하면 민간요법이라고 하죠. 이 가정 요법을 통해 20년 넘게 자녀를 양육하면서 벌레에 물렸을 때 발랐던 그리고 사용했던 약을 사용하지 않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많은 효과를 봤던 치료법이었습니다.

이 치료법을 사용하게 된다면 벌레에 물린 것이 정말 심하고 부기가 올라오는 상황이 발생한 경우에도 스테로이성분이 들어간 연고나 크림을 사용하지 않고도, 그리고 의사에게 가지 않고도 치료를 하게 되었습니다.

자연적인 치료법인 가정치료법에는 특별한 순서는 없습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것은 벌레 물림의 심각성 또는 증상에 따라 적용 가능한 부분에 대해서 적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집에 있는 의약상자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연적인 가정 치료법

위치 하젤

간단하고 저렴한 위치하젤 병은 벌레 물렸을 때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위치하젤은 저렴하게 구매도 가능하며 온라인에서는 유기농 브랜드를 찾아서 구매할 수도 있을 만큼 구하기가 쉽습니다.

벌레에 물렸을때 화장솜이나 수건 모서리에 소량을 덜어 벌레 물린 부위를 꾹꾹 눌러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1분 정도 계속해서 압력을 가하면서 눌러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치유법은 허브의 자연적인 작용이 되어 빠른 완화를 가져다 줍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주로 약한 모기에 물렸을 때 위치 하젤을 사용합니다. 아이들에게 사용해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물렸을 때 빨리 사용하게 되면 효과는 더 빠르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모기 외에도 벼룩에 물린데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티트리 오일

티트리오일

티트리 오일은 모든 종류의 벌레에 물렸을때 치료법으로 쓸 수 있는 아주 훌륭한 허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티트리 오일은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데요. 건강식품 매장 또는 온란인에서 쉽게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티트리 오일은 위치하젤 보다 강하기 때문에 벌레에 물린 것이 조금 더 자극적이라면 티트리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빠른 효과를 볼 수 있게 됩니다. 주의해야할 점은 약간은 효과가 있기 때문에 한번에 몇방울만 사용해야 합니다.

보통 일반적으로는 개미에 물렸을 때 티트리 오일을 사용한데요. 자극적이어서 물린 부위에 발랐을때 통증이 조금 있을 수 있습니다. 이 티트리 오일은 모기나 벼룩에 물렸을 경우에 사용해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바나나 껍질

바나나 껍질을 사용하는 법은 바나나 껍질 안쪽을 벌레 물렸거나 모기에 물렸을 경우 발라주면 되는데요. 이 방법은 중국의 전통 가정 치료법이라고 합니다. 바나나 껍질은 벌레 물린 곳에 매우 잘 반은해서 빠른 진정을 가져온다고 합니다.

스테로이드 크림은 어떤 사람들에게는 안도감을 가져다 준다고 합니다. 챙겼을 때 가져다 주는 안도감이죠. 하지만 외출했을 때 바나나는 있는데 챙겨간 스테로이드 크림이 부족하거나 없다면 이 바나나 껍질치료법이 유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의 경험에 의하면 바나나가 중간정도 익었을 무렵에 껍질을 벗겨 사용하는 것이 가장 큰 효과를 가져다 주는데요. 쉽게 말하면 바나나 겉껍질에 갈색 반점이 몇개 이상은 없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야 효과가 크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 치료법은 이동 중 또는 딱히 다른 치료법이 없는 경우에 아주 탁월한 치료법이고 가장 효과적인 치료법인데요. 비상시에는 근처 마트에 들러서 바나나를 구입해서 사용하고 추후에도 사용하면 될 정도로 간단한 치료법입니다.

알리신 젤

간혹 벌레에 물린 곳이 심해져서 2차 감염이나 질병에 노출될 위험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는 깨끗하지 않는 손톱으로 해당 부위를 긁었을 경우에 세균 감염으로 인해 생기는 염증과 2차 감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알리신 추출물 액체 또는 젤 중에서 가장 빨리 가져올 수 있는 것을 꺼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알리신은 생마늘에서 추출한 가장 유익한 물질이라고 하는데요. 마늘의 효능은 말하지 않아도 아실 것입니다.

알리신은 지구상에서 농축된 형태만큼 강력한 자연 치료제라고 할 수 있으며, 대체할 수 있는 치료제는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같은 경우에는 알리신의 효능을 보존하기 위해 냉장고에 병을 보관했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