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주름 생기는 원인 관리법 및 예방법 세월흔적 지우는 법

목주름!!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것이 바로 주름입니다. 이 주름은 여성들에게 아주 큰 스트레스로 작용하기도 하는데요. 얼굴 피부의 주름은 어느정도 메이크업을 통해서 지울 수 있지만 얼굴에 비해서 눈에띄게 주름이 나타나는 부위가 바로 목주름이라고 합니다.

목주름

얼굴 피부관리를 통해 어려보이게 할 수는 있지만 목주름은 숨길 수 없다고 하는데요. 목주름 관리없이는 동안미인이 될 수 없다는 말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을 통해서 여러분들에게 목주름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이고 관리는 어떻게 해야하며, 목주름을 예방하는 예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목주름 생기는 원인

목주름이 생기는 원인 중 가장 큰 원인은 바로 목의 피부 자체가 얇다는 것에 있는데요. 목의 피부는 얇고 피지선이 적어서 건조하기 쉬운 피부이기 때문에 주름이 잘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가 가장 큰 이유라고 할 수 있는데요.

또한 목에는 근육이 별로 없어서 피부의 탄력을 주지 못하기 때문에 소위 깊은 주름이 생기기 쉬운 부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젊을 때에는 이러한 것을 잘 느끼지 못하지만 나이가 들면 들수록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목주름이 생기기 쉽다고 합니다.

목주름 종류

목주름 종류

세로 목주름

목주름에는 두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그 중 세로 목주름이 생기는 연령대가 바로 50대이후의 연령층에서 나타난다고 합니다. 피부의 콜라겐이 줄어들고 탄력이 떨어지면서 쭈글쭈글해진 상태의 세로 목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빠르면 40대 부터 시작되기도 하지만 50대 이후 노화로 생기게 된 세로 목주름은 반복된 목 근육의 긴장이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수직으로 늘어져 보이기 때문에 실제 나이보다 더 나이가 들어 보이기도 하고 미관상 보기가 안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세로목주름이 생기는 주요 원인은 과도한 자외선의 노출이 원인으로 꼽힌다고 하는데요. 목은 다른 부위와 다르게 피부가 얇기 때문에 자외선에 민감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외선은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파괴하기 때문에 피부탄력이 줄어들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보습에 소홀하거나 피부 탄력관리에 소홀하게 되면 세로 목주름이 생기게 되는데요. 목은 피지선이 발달해있지 않기 때문에 얼굴 피부에 비해 건조하다고 합니다. 얼굴은 보습을 잘 하지만 이에 비해 목은 소홀하게 되는데요.

건조한 상태에서 주름이 생기게 되면 회복하는것이 쉽지 않다고 합니다. 그래서 얼굴 보습을 하면서 동시에 목도 보습을 주기적으로 해준다면 세로 목주름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기억하시기를 바랍니다.

가로목주름

가로 목주름

가로 목주름은 주로 20~40대의 젊은 연령대에서 가로형태로 생기는 목주름을 말하는데요. 가로 목주름은 노화로 인한 주름이 아니라 손금과 같이 태어나면서 생긴 주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주름이 잘못된 자세가 이어진다면 주름이 깊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가로 목주름이 깊어지는 주된 이유는 높은 베개의 사용이 있는데요. 높은 베개를 베고 잠을 잘 경우에 잠을 자는 동안 고개를 숙이고 자게 되어 있어서 목주름이 가로로 생기는 주요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베개를 높게 베면 목주름 뿐만 아니라 목 통증도 유발한다고 합니다.

높은 베개의 사용외에도 과도한 스마트 기기의 사용으로 인한 잘못된 자세가 가로 목주름이 깊어지게 하는 주요 원인이 되는데요. 스마트 기기를 사용할 때 고개를 숙이게 되기 때문에 가로로 깊게 패인 주름이 생기게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옆으로 누워서 TV를 본다던지 자세가 구부정하게 되면 고개가 한쪽으로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가로 목주름이 생기는 주된 이유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목주름 예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자외선 차단제 발라주기

앞서 자외선은 피부의 탄력을 잡아주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파괴한다고 했는데요. 자외선 차단제를 외출할 때마다 발라주게 된다면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자극이 줄어들어서 목주름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목주름 예방법

보습을 충분히 해주기

얼굴 보습 뿐만 아니라 목에도 보습을 꾸준히 해줘야 하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목의 피부는 상대적으로 건조하기 때문입니다. 얼굴 뿐만 아니라 목 전체에 보습제를 골고루 발라주게 된다면 특히 주름 개선 성분이 포함된 보습제품을 발라준다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올바른 자세 유지 및 목스트레칭 해주기

내 몸에 맞는 베개를 선택해야 합니다. 너무 높지도 않고 너무 낮지도 않는 체형에 맞는 베개를 선택해야 목주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과도하게 높은 베개는 목주름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자는 시간에도 관리를 해줘야 목주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목스트레칭

또한 잘못된 자세를 피하고 과도한 스마트 기기의 사용을 줄이면서 동시에 목 스트레칭을 주기적으로 해주면 좋습니다. 앞서 잘못된 자세로 인해 목주름이 깊어질 수 있다고 언급을 했었는데요. 그만큼 올바른 자세가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목스트레칭은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효과를 가져다 주기 때문에 목주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목스트레칭을 하게 되면 턱선도 당겨지기 때문에 얼굴 주름의 예방에도 동시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Leave a Comment